2021.11.03 Kaplan 미국/영국/캐나다 장학혜택...
2021.10.06 EF 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 장학혜택...
2021.09.02 EF 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 장학혜택...
2021.08.09 Kaplan 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 장학혜...
2021.08.02 미국TALK어학원 장학혜택
2021.07.07 Kaplan 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 장학혜...
2021.07.07 EC 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몰타 장학혜택...
2021.11.02 미국 저렴한 기숙사 사립학교...
2021.09.27 미국 겨울방학 스쿨링 초3~고1...
2019.12.30 토플성적없이 미국명문대학가기...
2019.10.10 체코 유학비자와 어학연수안내...
2019.02.19 미국부모 동반자녀 무상교육–방문연구...
2019.01.03 미국서부 가디언관리 조기유학...
2017.12.22 토플성적없이 미국명문대학가기...
 
개 요
미 국무부에서 세계문화교류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중의 하나이며, 국무부에서 지정한 미국의 문화교육재단에서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중/고등학생들이 미국 내의 공립/사립학교에서 학비 없이 6개월 또는 1년 동안 미국의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을 들으며, 미국문화와 영어를 능숙하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 징
미국의 명문 공립/사립학교에서 정규수업은 물론, 방과 후 각종 활동이나 모임에 참가 할 수 있다.
엄선된 미국인 중/상류 가정 (Host Family)에서 홈스테이 (Homestay)를 하며, 가족의 일원으로 생활하게 된다.
학교 담당 선생님, 지역 관리인, Host Family 등을 통해 학생들과 정기적으로 상담이 이뤄지며, 유학생활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학교와 기관 등에서 특별관리를 받기 때문에, 일반 유학을 하는 학생들과는 달리 인종차별이나 청소년 비행 등의 문제 발생 소지가 거의 없다.
참가비를 제외한 학비와 Homestay 비용이 무료이다.
수학기간 동안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자는 졸업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미국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의 공립 고등학교에서 정규수업은 물론 방과 후 각종 활동이나 모임에 참가하게 되며, 숙식은 미국의 자원봉사자로 등록된 가정(Host Family)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미국인들의 일상적인 가정생활에 한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호스트가정의 부모들로부터 따뜻한 보살핌을 받게 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단순한 여행이나 유학 프로그램이 아니며, 가정/학교/사회생활을 근거로 하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주목적은 자신이 속해있는 지역과 새로운 문화/가족/사회의 관습을 배우고 이해하는데 있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자신의 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의 사절단으로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호스트 가족들은 어떤 금전적인 보상을 받지 않으며, 단지 학생을 통하여 그 학생의 국가와 문화에 관하여 알게 되는 기회를 갖는 것으로 대신한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목적으로부터 운영 세칙까지 연방 법률에 의해 규제를 받고 있으며, 감독 기구인 CSIET(Council on Standards for International Educational Travel)의 규정에 맞추어 운영되도록 되어 있다.

장 점
1. Host Family와 생활하므로 기숙사 생활하는 사립학교에 비해 영어와 미국문화를 빠르게 익힐 수 있다.
2. Host Family는 자원봉사 가정이어서 숙식이 무료로 제공되고, 학비가 없는 공립학교에서 공부하므로, 3~4만불 이상 비용이 소요되는 사립학교 유학에 비해 유학경비가 저렴하다.
3. 미국의 사립학교는 한국의 학생들이 다수 입학하는 반면 교환학생이 가는 공립학교는 대도시가 아닌 중, 소도시에 있기 때문에 아시아계 학생들이 거의 없다. 따라서 사립학교에 비해 영어 및 미국문화 습득이 용이하다.
4. 미국 국무부 규정에 따라 엄격히 선발된 학생만이 참가하며 미국 기관, 지역 관리자, 호스트 가족이 함께 학생의 현지 적응 보고서를 매월 작성하는 등 보호, 관리가 철저하여 음주, 흡연, 마약, 이성교제 등을 피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

참가 자격
만15세 이상 18세 이하의 학생 (중3 ~ 고2)
최근 3년간 학교 성적이 중, 상위권 이상인 학생
건강검진, 인성검사에 이상이 없는 학생
미국 J-1 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SLEP Test 67점 만점에 45점 이상을 통과한 학생

수속절차
1. 신청서접수
2. SLEP Test 실시
3. 지원서 작성, 필요서류 구비,
4. 신체 검사
5. 구비서류 번역 및 신체검사, 예방접종확인서, 미국 주최측과의 계약서 등 발송
6. 재단으로부터 DS-2019취득
7. 비자 수속, 항공편 수배
8. 학비 납부
9. 오리엔테이션
10. 학기 시작에 맞추어 출국
11. 프로그램 종료 후 계속 진학할지 여부 결정

월드유학원에서는 특별히 사립학교를 선호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사립학교에서 교환학생 자격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사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도 역시 문화교류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Host Family에서 생활하며, 현지 관리 또한 동등하게 적용된다.

본 프로그램은 공립학교 프로그램과는 달리, 약간의 학비를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는 점이 다르며, 비자 또한 J-1 비자가 아닌 F-1 비자를 발급 받게 되므로 계속 유학을 할 경우 비자를 전환할 필요가 없다.

장 점
일반 사립유학보다 비용이 대단히 저렴하다. 1년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기간 종료 후 국내 귀국할 필요 없이 계속 학업을 진행하여 졸업할 수 있다.
- 종료 후 학비 및 숙식비는 본인이 부담하며, 이 시기부터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연장이 아니다.
- 유학비자인 F1 비자로 출국하기 때문에 한국에 왔다가 다시 나갈 필요가 없다.
공립학교에 비하여 교육환경이 좋다. (교사 한 명당 담당학생 수가 적다) 원하는 지역과 학교를 선택할 수 있어 자신에게 더 맞는 조건을 찾을 수 있다. 참가할 수 있는 연령층이 더 넓다. (중1 - 고3)

참가자격
만 12세 - 19세 까지의 학생 SLEP테스트에 통과한 학생 반에서 성적이 중상위권 이내인 학생
F-1 (유학비자)을 받는데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수속절차
1. 신청서접수
2. SLEP Test 실시
3. 지원서 작성, 필요서류 구비
4. 지원서 미국 송부
5. 현지 기관에서 학교(이때 학비가 결정됨 : $8,000 ~ $20,000 ) 및 Host Family 결정
6. I-20수령
7. 비자 수속, 항공편 수배
8. 학비 납부
9. 오리엔테이션
10. 학기 시작에 맞추어 출국
11. 프로그램 종료 후 계속 진학할지 여부 결정

미국 비자 필요서류
1. 보증인의 영문 재직 증명서 (회사원)-회사 혹은 영문 사업자 등록 증명원 (사업자)-세무서
2. 보증인의 갑근세- 최근1년 분량(회사 내에서 발급)-회사원
3. 보증인의 영문 소득금액 증명원 (세무서에서 발급)
4. 부모님의 은행통장 원본(급여,기타 개인통장,적금)-인터뷰 당일에 필요
5. 가족이 함께 등재되어있는 주민등록 등본 또는 호적등본
6. 학생의 현재 재학하고 있는 학교의 재학증명서 (졸업생은 졸업증명서)-영문
7. 학생의 성적증명서-영문
8. 미국에서 온 DS-2019 Form (J-1 비자) 또는 I-20 (F-1 비자) 외 그 밖의 미국에서 온 모든 Letter
9. 신청자의 여권(유효기간 1년 이상) & 구 여권(전에 여권이 있었던 분)
10.사진1장:최근6개월 이내의 사진,테두리를 제외한 size가로5 cm x세로5 cm, 배경은 반드시 흰색, 정면사진, 양쪽귀가 나와야 함
11. 부모님 미국비자 사본(유효한 미국비자를 소지하고 계신 분)
12. 비자 신청서(DS-156,DS-157,DS-158)
13. TOEFL, SAT 등과 같은 교육기관에서 요구하는 시험성적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공지사항 바로가기


6개월 과정인 경우 현지에서 J-1 visa를 미국 기관이 6개월 연장해주는 경우
미국내의 이민법 변경 및 국제 정세에 따라 가변적이다.

저렴한 사립학교를 선정하는 경우
- 호스트가 학생을 계속적으로 받아주거나 새로운 호스트가 선정되어야 한다.
- 호스트에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사립학교가 있어야 하다.

캐나다 등 저렴한 유학 국가로 유학하는 경우
교육 제도가 유사하고 표준 영어를 사용하는 캐나다로의 유학은 경제적 부담과 학교의 수준을 고려한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는 학생이 미국 내에서의 대학 진로를 명확히 설정해 놓은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미국의 명문 사립학교로 옮기는 경우
부모님의 재정 능력이 충분하고 학생의 실력이 명문 사립학교의 교과 과정을 따라갈 수 있는 정도라면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진행할 수 있다. 그러나 9.11 테러 이후 학생비자 발급이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고, 특히 학비가 싼 경우는 비자 거부율이 높기 때문에 자칫 최종 비자 거절에 의해 모든 진행이 수포가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전에 철저한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국내 학교로 복학하는 경우
- 국내 고등학교 진학 시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후 귀국 시 미국에서 수학 한 것을 입증 할 수 있는 서류 준비하여 해당 시. 도 교육청 편입학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편입학이 가능하다. 서울특별시교육청(http://www.sen.go.kr)

- 편 입학에 구비 해야 할 서류
* 미국 공립학교 성적 증명서
* 재학증명서 (미국에는 재학증명서라는 서식이 없으므로 교장 선생님께 학교에 다닌 기간을 명시하는 편지를 써 달라고 부탁을 하여 사인을 꼭 받아야 함.)
* 출입국 사실 확인서 (공항 터미널, 동사무소에서 발행)

- 국내 대학 진학 시 영어에 대한 충분한 실력 향상이 있기 때문에 국내 대학에서의 수시 모집을 목표로 할 수 있다.
- 국내 대부분의 대학들은 TOEFL 550~600(CBT 210~250) 점수대 이상의 학생들을 어학 부분의 특기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SLEP (Secondary Level English Proficiency) Test
미국 국무부에서 지원하는 미국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사립학교의 선발기준으로 적용되는 시험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회화영어, 작문독해 2가지 분야에서의 영어 능력을 측정하는 영어 능력 검증 시험이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SLEP Test를 통과해야 한다.

SLEP Test의 구성
듣기(45분), 독해(45분)에 걸쳐 총 150문항으로 90분 동안 치뤄지며, 합격 기준은 통상적으로 67점 만점에 45점 이상을 요구한다.
SLEP Test는 영어지도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중/고교 ESL 교사로 구성된 위원회의 조언과 도움으로, 전세계적인 교육평가 전문 기관이자 TOFEL 시험의 주관처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개발한 영어 능력 시험이며, 신뢰도와 타당성이 검증된 공신력 있는 시험이다.
SLEP Test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고안된 시험으로 미국 중, 고등학생들에게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사건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